서울센터, 전국 최초 '도시재생코디네이터 일자리' 통합지원 플랫폼 <모두인> 오픈

2021.03.04 1006






서울센터, 전국 최초
'도시재생코디네이터 일자리' 통합지원 플랫폼

<모두인> 오픈



서울시 도시재생지원센터는 서울시와 함께 도시재생 현장에서 활동하는 도시재생 코디네이터들의 일자리를 찾고 지속적인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일자리 플랫폼 <서울도시재생 모두인> (https://moduin.surc.or.kr) 을 구축, 운영을 시작했다.


<서울도시재생 모두인>은 도시재생 코디네이터 양성부터 스펙 관리, 일자리 매칭 채용 후 역량 강화까지 한 곳에서 이뤄지는 온라인 도시재생 인적자원 통합 지원 시스템으로 '도시재생에 참여하고 싶거나, 참여하고 있는 사람은 모두 다 들어오라'는 이미를 담아 붙인 이름이다.


도시재생 코디네이터가 수료한 양성교육과 직무교육 이력을 전산으로 누적 기록해 확인 할 수 있고, 수료증도 발급받을 수 있다. 서울시와 전국의 도시재생 관련 채용 정보를 한 눈에 보고, 이력서를 바로 올려 채용지원도 할 수 있다. 채용 이후 역량강화를 위한 직무교육 신청도 이곳에서 할 수 있다.








그동안 지속적인 일자리 연결의 문제는 코디네이터들과 교육 추진 기관의 큰 고민거리였다. 도시재생 코디네이터 들은 취업정보나 소식을 알기 어렵고, 전국의 도시재생 현장은 실무능력을 갖춘 인재를 찾는데 어려움을 겪어왔다. 또 도시재생 코디네이터들은 여러 교육을 수료하고, 현장 경험을 쌓아도 이력이 전산으로 남아있지 않아 경력을 증명하는데 어려움을 겪었다.


향후 <서울도시재생 모두인>은 도시재생 성장을 위한 역량을 키우고, 사람과 교육의 종합 플랫폼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. 온라인 교육 콘텐츠를 공유하고, 가입 대상을 확대하고, 전문가 자원과 현장센터 매칭 기능을 더할 계획이다.


(보도자료 바로가기)





목록으로